놀다

스웨덴의 겨울밤 - Year Walk 플레이

juo 2013. 10. 24. 21:11

올해 초 앱스토어에서 발견하고 플레이했었다. 겨울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나는 겨울밤 스크린샷만 보고 다운받았는데 공포게임인 걸 알고 당황. 하지만 겨울에 대한 애정으로(...) 클리어하고야 만다. 친구랑 녹화를 했는데 실수로 음성 녹음이 하나도 안 되었지만 역시 겨울에 대한 애정으로(...) 자막을 넣어버렸다. 게임 분위기상 이쪽이 더 잘 된 걸지도 모른다.


나름 공포게임인 만큼 깜짝 놀랄 장면이 전체 플레이 도중 두세 번 등장한다. 하지만 은은한 BGM과 효과음, 겨울 풍경에서 느껴지는 신비로움이 더 강하다.


이런 어드벤쳐 게임은 영상을 한 번 보고 나면 플레이할 가치를 잃는다. 고로 여기까지 읽고 직접 플레이할 마음이 든 사람은 1번 동영상 6분 이후의 시청을 삼가는 게 좋겠다. 영상이 답답하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플레이어 cup의 잘못이다. 번역 고치고픈 부분도 아직 있지만 이미 몇 번이나 고치고 재인코딩을 했으므로 더 이상 집착하지 않기로 한다.



2014. 06. 29. 최근 Year Walk 엔딩, 스토리로 블로그에 유입되는 분들이 갑자기 많아졌는데, 이게 뭔 일인가 싶어 보니까 스팀으로도 출시되고 대도서관님이 실황을 해서 그런 듯 하다. 자막에서부터 스토리 해설까지 열심히 해 놓았으니 봐 주시면 감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