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예전에 보낸 내용증명을 참고할 일이 있어서 인터넷우체국 사이트에 들어갔다. "나의 내용증명" 메뉴에서 "출력가능" 버튼을 눌렀지만 beep음과 함께 아무런 반응이 없었다. 재차 눌렀지만 이제 beep음도 나지 않았다. 출력 프로그램은 이미 설치한 상태다.
왼쪽의 접수번호를 누르자 일괄출력이 가능한 메뉴가 있다. 하지만 일괄출력에서는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
해결방법
어떻게 알아냈는지는 생략하고, Visual Studio 2015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설치하면 된다. x86과 x64를 고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내 경우 x86을 설치하자 해결되었다.
이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지만 메뉴가 다 깨진다. 역시 악성 프로그램은 하나만 하지 않는다. 두 번째 버튼이 인쇄로 보이지만 누르면 beep음과 함께 허무하게 종료된다.
역시 결론만 말하자면 지원되는 프린터가 없다는 내용이니 우리의 구세주 모두의 프린터로 우회하면 된다. 요새 프린터 있는 집이 얼마나 된다고 아직도 이 짓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사담
이런저런 방법을 시도해 보면서 핸드폰 문자 인증을 무려 17번이나 받아야 했고, 내용증명 재증명까지 해 보느라 650원을 추가로 날렸다. 평소 화를 거의 내지 않는데 K-보안프로그램만 관련되면 분노가 치밀어 오르는 것이 느껴진다.
찾아보니 이 Trust Document Client라는 악성 프로그램은 SGA라는 곳에서 개발했다고 한다. 잉카인터넷과 이 곳에 내 고혈압 치료비를 청구할 방법이 없나 싶다.